[경오일주]


정관일주입니다. 오화 정관의 극을 가까이서 받고 있는 일주. 오화 자체가 도화살이니, 정관도화의 일주. 남자경오는 적당히 유흥을 즐기는 것으로 볼 수 있겠고, 여자경오는 火관의 구성에 따라 남자에게 헤어나오지 못할 수 있는 일주. 신약경오여명은 남자 때문에 본인의 가치관 마저도 바꿀 수 있는 구조. 특히 관다신약할수록 그러한데, 일지 오중기토가 정인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오화 자체는 남자라서 남자로 인해 신약해지지만, 또 오중기토가 본인을 도와주므로, 남자를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이 종종 연출됩니다. 남자경오는 도화홍염과 이성에 대한 집착 등은 웬만해선 찾아보기 힘들지만 여자경오는 남자에게 의존하게 될 가능성이 높음.





[나체도화]


남자경오는 관이 도화에 해당하므로, 직장 내 여선배 여후배와 성추문스캔들 가능성이 농후. 여자경오는 어떤 남자라도 인연이 되면, 쉽게 포기하기 어려운 형태. 남자에 대한 집착이 성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남자는 유흥을 즐기는 형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은근한 신체적 매력이 다분하며, 남자의 경우 의외로 성적으로 발달한 신체. 겉으로는 점진적 스킨쉽 단계를 운운하나, 급작스럽게 단계를 뛰어넘는 일이 다반사. 탕화의 운이 오거나 역마의 운이 왔을 때 성적욕구를 주체하기 어려울 것이며, 사화,오화가 원국에 중첩하거나 해당운이 들어와도 역시 성적욕구가 상승하는 일주입니다.


[홍염여부]


없습니다. 경금일주이므로 술토가 홍염인데, 오술합하여 관으로 흡수되므로, 홍염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나체도화일주이고 도화 자체의 기운이 강한 편이니, 홍염보다는 도화에 치중하는 형태입니다. 관도화이므로, 관이 중첩되었을 때, 갑작스러운 심리변동으로 인하여 실수하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평소 모습보다도 실수 때문에 성적으로 문란한 사람이라는 오명을 쓸 가능성이 높음.

'도화살 홍염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5.13
신미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25
기사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24
무진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24
정묘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