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화 용신이다. 지지에 깔린 목기 관성을 병화가 흡수한다. 그리고 다시 일간에게 전달한다. 신약사주인데 용신이 확실하니 좋다. 원국에 있는 인월 병화가 장생지 위에 올라탔으니 주위 목기를 쫙 빨아들인다. 정인격이라고 하기 보단 관인상생격이라 보는 것이 옳다.


* 시(時)는 임의로 입력하였다.


관인상생이니 개인활동보다는 조직이나 단체에 속해서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소속감을 가지고 조직 내에서 인정받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고 그럴만한 역량이 충분하다. 명예를 지향한다. 용신이 병화 인수로 확실히 살아있으니 부모의 덕을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사주이다.


겁재 경쟁자 술토는 저 멀리 쳐박혀있다. 관살이 강한 사주이니 경쟁자에 대한 의식은 확실하면서도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이다. 무진대운은 신약한 사주를 보완해주는 좋은 대운이 된다. 대운 또한 화운으로 아주 바람직하게 흘러간다. 목기 관성을 화기가 쫙 빨아들이게 된다.


병화가 용신인 만큼 인기가 많을 것이고 여기에 묘목도화도 한몫한다. 또한 연지 술토를 진술충으로 때려 겁재 경쟁자를 물리치는 형상이다. 연간 갑목이 목극토로 술토를 눌러주고 있기도 하다. 경쟁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습이 되며, 경쟁구도에서 쉽게 이길 수 있는 구조를 타고난 것이다.


관이 강한 사주이기도 하고 기묘일주는 좀 예민한 편이다. 섬세하고 사소한 것에 신경을 잘 쓰는 편이다. 그런데 병화 정인이 적절히 생해주니 예민함이 극단으로 치닫지 않는다. 관인이 상생하는 좋은 사주의 예가 된다. 정인 용신이 있지만 신약한 사주이며 인목에서 병화가 투간해서 격을 정인격으로 잡는다 쳐도 관의 영향이 아주 상당한 사주다. 본체가 기토이고 본체 바로 밑이 묘목이니 토끼같이 아기자기한 구석이 있고 따스한 매력이 있다.


그리고 묘목은 도화에 해당한다. 기묘 자체로만 보면 현침의 일주이다. 몸을 주로 쓰게 된다. 현침과 묘목의 작용이 잘 나타나는데 몸을 쓰면서 도화의 인기를 얻어가는 형상이다. 멋을 상당히 중시한다는 것이다. 명예와 체면을 의식하고 인내심이 대단한 모습이다. 남이 잘 모르게 노력을 많이 한다. 주관이 뚜렷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데 이를 존중해 주어야 할 것이다. 간섭받고 터치받는 것 상당히 싫어한다.

'연예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지원 사주 신유일주  (0) 2016.12.12
마마무 문별 사주  (0) 2016.12.12
헬로비너스 나라 사주  (0) 2016.12.12
방탄소년단 슈가 사주  (0) 2016.12.12
B1A4 바로 사주 성격  (0) 2016.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