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넓고 광활한 땅.. 그래요 넓고 뜨거운 땅이 무오일주입니다. 어떤가요? 넓은 땅일 특징이 없어보여도 뜨거우니 매우 열정적이고 호탕합니다~ 한여름 넓은 땅이기 때문에 느긋하고 태평해보이지만 호탕하고 자존심이랑 고집이 아주 강합니다.
가로막는 것 없이 트여있는 넓은 땅이라 시원시원하며 남을 속이려하지 않고 뱉은말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솔직하고 꾸밈없고 수수해보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열정은 매우 강합니다. 열정적인 고집으로 정리할 수 있겠어요~ 일할때 열정적으로 하는데 자존심이랑 고집은 엄청납니다. 열심히 하는데 자기방식대로인 면이 있어요. 이걸보고 독불장군이라고들 합니다~
무오는 임자일주, 병오일주와 마찬가지로 양인을 가지고 있는 일주랍니다~ 양인을 볼 때 병화와 무토를 같이보게 되는데 이건 좀 어려운내용이라 설명은 패스합니다^^ 양인이 뭐냐? 양잡는 칼이죠? 난폭한데 칼까지 차고 있는 사람입니다. 아주 고집스럽고 자신의 뜻대로 안되면 표독해지는 강한 성격을 가진 겁니다. 자신감있는건 좋아도 자만심은 안되겠죠? 항상 겸손해야 할 것이고 고집도 좀 줄여야합니다. 남들 신경쓰지도 않는 이상한 고집부리다가 자기꾀에 넘어가는 경우가 있답니다~
더 들어가볼까요?^^ 오화가 정인이라 인성양인인데 일반적 비겁양인과는 좀 달라요. 병정화가 뜨면 양인성격을 좀 죽일수 있답니다~ 다른 비겁양인은 일간과 같이 재성을 노리고 있지만 무오는 인성이라 재성이 겁탈당할 우려는 좀 줄어들겠죠? 양인은 그리고 편관같은 성격이라 편관성 직업도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칼쓰는직업, 군인경찰, 오화이까 언론, 기자, 통신, 방송 이런쪽도 좋아요.
자기방식대로만 하지만 능력 있으니 인정받아요~ 스케일이 아주 크고 시원하고 남성답습니다. 물상을 보면 탁 트인 땅일지라도 일주만 보고 알수는 없겠죠? 넓게 트인 땅에 나무가 들어올수도 있고 잡초나 꽃같은게 들어올수도 있고 그래요. 아니면 시원한 물이 들어올수도 있답니다.
시원한 물.. 임수죠? 임수가 들어오면 넓은초원에 시원한 호수가 들어온 격으로 재물운이 좋답니다~ 정화 불같은게 들어오면 더 외로워지지만 성품하나는 똑부러지게 된답니다. 태양 병화가 오고 나무까지 있으면 아주 좋은 풍경이 연출됩니다. 일이 잘 풀리고 막힘없고 그래요~
무오일주 여자는 탁 트인 것처럼 외모도 시원시원하고 환합니다. 말하는 것도 통크고 남자답고 솔선수범하고 봉사하고 아주 좋아요. 공무원으로 일해도 아주 좋겠습니다. 욕심많은데 욕심을 만족시킬정도로 자기 능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남자처럼 사회활동 잘합니다. 하지만 역시 고집에 무너집니다. 욕심이 많다는 것은 원초적인 욕망도 강하다는 거죠~ 식욕, 성욕 등.. 부부불화수가 생길 수 있어요.
무오일주 남자도 아주 시원스럽습니다. 그런데 돈에 좀 궁색할 수 있어요. 짠돌이같다 이거죠. 수기가 없으면 더 짠돌이됩니다. 계수같은게 오면 나이차많이나는 애인을 사귀기도 한답니다.
이상 무오일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