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 개론]

도화살, 남자를 홀리는 살이라고 합니다. 최근 도화살에 대한 관심은 매우 지대하며, 옛날과는 다르게 오히려 도화가 있는 것을 바라곤 합니다. 옛날에는 음탕함의 대표격이었던 살이지만, 요즘에는 끼를 잘 발산하고 인기있는 여자를 대변하는 살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도화가 있는 것을 바라고, 몇개 있는지, 얼마나 도화가 센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도화의 종류]

도화 중에는 나체도화가 있고, 곤랑도화, 월장도화 등이 있다.

나체도화는 말그대로 발가벗긴 모습의 도화이며, 빗대자면 오픈마인드 성향이 강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전해집니다. 또 실제로 구실을 만들어 사적자리에서도 옷을 훌렁 벗는 일이 많고, 옷을 벗어야 자존감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곤랑도화는 너무 색을 밝힌 나머지 성병에 시달린다는 살이며, 월장도화는 본인의 도화적 매력이 너무나 충만하여 남자가 월담하여서라도 자신을 보러 온다는 도화입니다.


도화살은 십이지지 중 자,오,묘,유가 담당한다. 자수,오화,묘목,유금인데 다 왕지에 해당하는 글자. 자수의 지장간은 임계수로만 이루어진 水 그 자체의 글자, 묘목 역시 갑을목으로만 이루어진 木의 왕지. 왕지는 해당하는 오행의 기운이 왕하고 성하다는 뜻. 아예 그 오행으로만 꽉 들어찼다는 것. 그러니 왕지의 글자들은 해당오행의 기운을 주체하지 못하여 발산하기에 이르는 것. 도화의 기운이 많으면 오히려 보는 눈이 지나치게 높아서, 쉽게 인연을 맺기 어려워한다.



[자오묘유 도화의 각 특징]

-자 : 은근한 음란의 상징, 은근하게 접근, 은연중에 이루어지는 느낌

-오 : 활발함, 자유분방함, 표현력 좋음, 쉽게 접근하고 쉽게 헤어지는 관계 

-묘 : 몸매가 분기탱천하는 느낌, 육체적 신체적 접촉을 좋아함.

-유 : 이성의 심리를 간파하고, 그에 맞는 최적의 행동을 하여 이성의 환심을 삼, 차분하고 냉철한 조언자의 위치였다가 성파트너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음


[도화와 십이운성, 합형충]

-풍류도화는 도화끼리 합을 구성하는 것을 뜻한다. 그윽한 분위기, 호수같은 눈망울을 지녔으나 역시 음탕한 사생활을 면하지 못한다.

-도화끼리 충이 되는 경우도 있다. 도화충이 되면 자신의 높은 인기를 시샘하는 무리가 항시 따르게 되며, 이로인해 고생을 면치 못한다.

-도화가 십이운성 중 사지,절지,묘지와 함께 임하면, 사람됨이 간사하고 이간질을 취미로 삼는다. 특히 시기질투의 대상에게 안좋은 말을 흘려 비난을 받게 한다. 방탕한 생활, 제멋대로의 사고방식을 지님.

-도화와 십이운성 목욕지가 동주하면, 외모가 뛰어나지만, 이를 이용하여 색을 지나치게 추구하고, 음탕한 사생활을 보낸다.

-도화와 양인이 동주하면, 예술,문학,음악,미술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나 체력이 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