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주가 공부 잘하는 사주일까요. 평소에 각잡고 공부하는거 잘하는 사람도 실전에서 무너지면 말짱꽝입니다. 끈기있다고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죠. 하지만 웬만하면 끈기있는자가 공부도 잘하는 법입니다. 기본두뇌가 좋거나 요령이 좋은 사람은 끈기가 없어도 성적이 잘나오곤 합니다. 머리가 좋은것같지도 않고 공부량이 많은것같지는 않은데 실전에서 운빨이 받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공부 잘하는 사주

- 신강사주 : 신강사주란 일간의 힘이 세다는 겁니다. 일간은 사주의 중심이 되는 글자요 주인공입니다. 자기 자신이 사주팔자 내에서 드러난 것이 일간인데 일간의 힘이 강하면 흔들림이 없고 추진력이 좋고 경쟁심도 강하며, 주관이 뚜렷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한번 각을 잡으면 공부를 잘합니다. 신강사주 모두가 그렇다는 건 아니고 대체로 그러합니다. 신강사주는 대체로 끈기가 좋으니 각잡고 공부하기는 좋습니다. 두뇌가 딸리든 좋든 그건 다른 사주요인으로 판단하면 되고 일단 신강한 사주면 타고난 끈기로 밀어붙입니다.

 

 

- 관인이 상생하는 사주 : 관인상생격 사주라고 합니다. 관성이 제대로 박혀있고 이를 인성이 살살 달래주는 사주를 말합니다. 생의 흐름을 생각해보세요. 관은 인을 생하고 인은 일간을 생합니다. 관생인,인생아의 흐름이죠. 관으로 신약한 사주에서 인성이 들어와 관성의 위협을 인성으로 달래는 사주가 공부는 잘합니다. 관성의 인내심을 갖추었고 인성의 두뇌를 갖춘 격이죠. 극신강하지도 않고 극신약하지도 않고 적당한 사주가 관인상생하는 경우 공부로 따라올 자가 없을 정도로 공부 잘합니다. 관성으로 신약한 상태의 사주는 인성이 용신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인성이 용신이면 공부 잘하죠. 관성으로 신약한 사주에서의 인성이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관인을 상생시키는 인성의 효력이 더 좋을 뿐이죠.

 

- 학당귀인, 문창성이 있는 사주 : 지혜와 총명성을 뜻하는 것들입니다. 이런것들이 천을귀인에 해당하면 더 좋습니다.

 

- 건록격 사주 : 건록이 격을 구성하려면 월지가 건록이어야 겠죠. 일간이 월지를 통해 힘을 제대로 얻고 있는 경우가 건록격이며 월지건록이 용신이면 격 높은 건록격이 됩니다. 나라의 녹을 먹는다고 하죠. 사회적 성취가 가장 좋은 시기가 건록의 시기입니다. 건록은 십이운성 중 건록지라는 겁니다. 제왕지 바로 전단계가 건록인데 제왕은 승승장구 하는 중년의 시대고 건록은 승승장구 하기 전의 단계로 자신의 힘을 팽창해나가는 과정에 있는 단계입니다. 제왕 못지 않게 힘을 근원이 되는 것이 건록입니다. 멘탈도 보통 이상이니 각잡고 공부하기 좋고, 성취율도 좋을 겁니다.

 

 

- 시험장에서 운빨받는 사주 : 이건 사주구조 봐야합니다. 보통 시험당일날 재성이 제대로 들어오는 것이 좋은데, 재다신약한 사주는 오히려 재성이 들어오는 것이 안좋겠죠. 재성이 없는 사주거나 재성이 미약한 사주가 시험당일 재성빨을 받으면 찍기운이 좋고 결과가 좋습니다. 재성이 태과한 사주는 일간이 강하게 구성되는 시험날이 도움을 받습니다. 개인마다 다른 경우이니 자세한 설명 안하겠습니다.

 

- 인성쓰는 사주 : 사고력이 깊으니 기본 이해력이 좋습니다. 인성이 너무 과다하면 타고난 머리는 있는데 끈기가 부족하여 끝까지 공부하지 못하는 단점이 생깁니다.


- 상관쓰는 사주 : 상관은 놀기 좋아하고 기분파라서 공부랑 인연이 멀 수 있는데 사주구조에 따라 공부요령쪽으로 특화될 수 있습니다. 상관쓰는 사주라고 해서 공부잘한다고 보기는 어렵고 여러가지 조건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