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밖의 재물, 사업, 유통, 아버지, 숙부, 부친 뭐 이런 의미가 있답니다~ 월주에 편재가 있으면 아버지는 반드시 살아계심을 뜻하구요~ 편재적인 자산이라는 것은 정해져 있는 재물이 아니라 가변적이고도 유동적인 그런 자산을 말합니다. 매사 경제적인 가치관으로만 접근하여 이재에 밝고 수완이 좋습니다.



쾌활한 성격도 있구요, 편재는 재물을 유동적으로 많이 모으기도 하지만 유동적이니까 다 빠져나갈 수도 있는겁니다. 기복이 심합니다. 물쓰듯이 돈쓰지만 그만큼 또 벌기도 하죠^^ 사주격이 편재격이면 월급쟁이는 성에 안차고 사업할 생각합니다. 편재가 발달하면 장사, 투기, 유통, 무역 이런거와 관련됩니다. 그리고 편재는 아버지 말고도 애인, 첩, 여자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여자관계가 정재=정부인, 정식여친처럼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돈많이 쓰면서 유흥을 즐기려는 면모도 드러나는데요, 유흥 좋게 말하면 풍류를 즐기려는 기질이 다분합니다.


돈만 생기면 새로운 일을 꾸미려고 하고 도전하려고 하고 골때립니다.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것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특이한 상상을 하기도 하고 특별한 경험을 하고자 하는 거죠. 그래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은 아주 타고났습니다. 안정적이면 사람과의 거리감을 두게 마련인데 사람한테도 호기심을 보이니 그렇죠. 아무튼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창조하고 탐구하고 그렇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취미생활이 있겠는데요 모험심이 아주 강하니 익스트림스포츠에 관심을 갖기도 한답니다~ 스쿠버다이빙 같은 것도 있구요. 편재격인 사람이 취미를 찾지 못했다면 골프같은 고리따분한거 말고 철인3종경기나 스쿠버다이빙 이런거 해보시기 바랍니다. 적성에 맞을 것입니다~


횡재수를 항상 노리고 있어 돈거래하다가 꼼수부리고 빼돌리고 사기치고 이럴 수 있어요. 돈문제로 소송에 휘말리는 일도 많겠고 사람보다 돈욕심이 앞서 욕먹기도 해요. 하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다른사람이 날 욕한다면 신경쓰지 않고 새로운 사람 찾습니다. 정재처럼 짠돌이는 아니라서 통크게 쏘고 즐기고 기부도 많이 하고 그렇습니다.

'역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묘목(卯木)의 특징~~  (0) 2016.12.07
사주 궁합보는법 - 진실과 거짓은??  (0) 2016.12.07
십이운성 성격~~  (0) 2016.12.06
사주 갑목 일간이 겨울에 태어나면??  (0) 2016.12.06
식상운은 언제 좋을까??  (0) 2016.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