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목은 목 성질이 아주 강한 나무이고 소나무같이 우람한 나무를 말하죠~ 위로 쭉쭉 올라가는 나무 갑목은 희망적이고 아주 미래지향적입니다. 고집과 자존심이 세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성격이죠~ 위로 쭉쭉 상승하는 나무라서 강직하고 구부러짐이 없습니다. 남 위에서 군림하려는 성격이고 정직하고 인자하지만 지나치게 우쭐대고 자만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자신감이 너무 많아서 자만하는 그런 나무인데 이것을 경금인 도끼로 잘 다듬어주면 부드러워집니다. 아참 경금은 도끼라서 갑목을 도끼질하듯이 칠 수가 있어요. 쭉쭉 상승하는 나무를 경금으로 콘트롤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경금 도끼날이 날카롭지 않고 무디면 갑목 나무를 잘 다듬지 못해요. 갑목도 안좋고 경금도 안좋고 제역할을 못하니 둘 다 상합니다. 정화가 있으면 정화로 경금 도끼날을 단련시킬 수 있고 날이 바짝선 도끼는 나무를 잘 다듬을 수 있으니 좋겠어요~ 정화를 매순간 좋게 쓸수있는 것이 아니라 경금 날이 무딜 때 좋게 쓰는겁니다. 갑목은 나무니까 나무가 성장할 수 있도록 물과 햇빛이 필요합니다. 땅도 필요하겠죠? 땅 없는 나무.. 상상이 갑니까?



한겨울에 출생한 갑목은 우선 햇빛이 필요하겠죠? 나무가 자라야 하는데 너무 얼어있으니까 성장을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햇빛 병화가 필수죠~ 겨울출생이 무슨말이냐고요? 간단히 말해 월지가 해수, 자수, 축토인걸 말해요. 해자축월 출생이라는 건데 음력 10월,11월,12월 계절에 태어난 갑목을 말하는겁니다~ 이 시기는 지나온 계절, 열심히 버텨온 나무가 다시 동면에 들어가고 봄을 준비해야 하는 때죠~ 상상력을 발휘해 보세요~ 가을을 지나오면서 땅에 쌓였던 낙엽같은것들이 나무의 밑거름이 되고 이걸로 겨울을 버티는 겁니다.



겨울나무.. 뭔가 쓸쓸해보이죠? 그래요 겨울출생 갑목은 갑목같지 않고 아주 차분하답니다~ 뻣대는 기질도 줄어들고 생각도 많답니다. 차가운 물을 이겨낼 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흙! 흙이 필요합니다. 나무의 뿌리가 얼지 않게 영양분을 공급해주죠.


A. 겨울갑목이 목이 많을 때는??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친구를 만난 거죠. 겨울을 이겨내야 하는데 혼자 동면하긴 외롭잖아요. 친구만나서 같이 이겨내는 겁니다. 하지만 역시 햇빛이 절실히 필요해요. 친구랑 같이 얼어죽을 순 없죠?ㅎㅎ 그다음에 필요한건 땅입니다. 땅이 넓으면 좋겠어요. 친구랑 같이 살아야되잖아요ㅎ 의지는 되도 햇빛이든 땅이든 두배로 필요하답니다.


B. 겨울갑목이 화가 발달하면??

한겨울 나무가 따스한 햇빛을 쬐고 있는 형상입니다~ 생각만 해도 포근하지 않나요?ㅎㅎ 여유롭게 겨울을 지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토가 필요하겠죠? 비닐하우스처럼 겨울이라도 따뜻하게 영양분 받아먹으면서 잘 자랄수있게 되는 겁니다~ 겨울갑목이 화기가 갖추어지면 기본 이상의 격을 갖춘겁니다. 참고로 설현 사주가 겨울갑목인데 화가 발달했습니다. 추운 겨울을 날 수 있게 일지 오화가 열기를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기가 일지에 있으니 마냥 좋은것은 아니죠~ 그래도 사주에서 의지할 친구도 있고 땅도 적당해서 기본 격은 좋은 사주죠~



C. 겨울나무가 토가 많으면~~

공급받을 영양분이 아주 풍부한 사주가 되는 겁니다~ 흙이 충분해서 뿌리도 아주 깊게 박을 수 있구요, 한겨울 한파를 이겨낼 준비가 된 것이죠~ 하나 빠진게 있죠? 햇빛이 있으면 참 좋겟네요~


D. 겨울나무에 금이 많으면~~?

아~ 불안합니다. 금은 나무를 가지치기하듯이 잘라내버리죠. 친구의 도움도 필요하고 햇빛도 필요하고 땅도 필요한 불안한 갑목인데 가지치기라뇨~ 아~~


E. 겨울나무에 수가 발달했다면??

계절이 겨울인데 여기에 수가 들어오면 얼어버립니다~ 여름에 물은 쉽게 마르지만 겨울에 물은 시간지나면 얼죠. 가뜩이나 추워서 떨고있는 나무인데 물을 끼얹다니요~~ 나무가 얼어붙을 지경입니다~ 당장 불이 필요하겠죠? 얼어있는 나무를 불로 지지면 좀 낫습니다. 나무를 덮어줄 흙도 필요하고 외로우니까 친구도 필요하고~ 아주 필요한게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겨울에 태어난 갑목" 알아봤습니다~

'역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편재격(偏財格)의 성격??  (0) 2016.12.06
십이운성 성격~~  (0) 2016.12.06
식상운은 언제 좋을까??  (0) 2016.12.06
사주 식상운이 좋을 때와 나쁠 때~  (0) 2016.12.06
사주에 화가 많으면 나타나는 특징!  (0) 2016.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