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도화]


일지자수 정인을 놓은 일주입니다. 또한 자수는 자오묘유 도화의 한 축이죠. 정인도화의 일주입니다. 갑목과 자수의 관계를 보면 자수가 갑목을 수생목 지원해주는 관계이니, 수생목도화이자 정인도화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갑목입장에서 보면 도화의 글자가 자신을 수생목해주고 있으며, 정인의 지원까지 해주니, 도화의 기운이 자신을 더욱 강하게 해주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즉 이 갑자일주는 비정상적으로 긍정적이며 자신감이 매우 강합니다. 아무튼 도화의 글자로 인해 본인의 힘을 강하게 하고 있으니, 도화의 성질을 드러내면 드러낼수록 본인이 힘을 받습니다.



[나체도화]


일지자수가 12운성 목욕지에 해당합니다. 목욕도화 일주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목욕은 말그대로 나체로 목욕하는 상태를 말하며, 나체상태이니 드러내기를 좋아하고, 감추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목욕도화를 두고 나체도화라고도 합니다. 또한 자기감정표현에 솔직하구요. 나체도화가 사주구조상 심해지면 또한 사치, 허영심, 허세와 연관됩니다. 나체도화는 알수없는 색기가 흘러져 나오며, 긍정적인 에너지에서 나오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일주 자체가 나체의 상태이니 어떤 상황에서도 감추지 않고 긍정적입니다. 나체도화에 해당하는 일지가 정인에 해당하니, 실제로 야한 속옷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목욕지가 도화이자 정인에 해당하니, 거리낌이 없으며, 비밀을 드러내도 결국 구조상 본인이 힘을 받는 구조이니, 스트레스 받는 것이 없습니다.


[홍염여부]


홍염살일주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갑목은 오화를 보아야 홍염살입니다. 갑자일주는 자수정인을 보고 있는 구조이므로, 월지에 오화가 오면 홍염격이 성립될 수 있는데, 이 경우 자오충을 구성하여 홍염과 도화의 충을 형성합니다. 홍염과 도화가 충을 이루면 기폭제가 되어 도화홍염의 기운이 매우 상승합니다. 오월 갑자일주라면 도화 홍염의 효과는 배가 되어 본인의 노력 이상의 인기를 쉽게 얻을 수 있으나, 동시에 주위에서 시기와 질투가 강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화홍염격 갑자일주는 인기도 많고 이를 시기하는 세력도 많은 타입.

'도화살 홍염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인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15
을축일주 도화홍염론  (0) 2018.04.15
홍염살 사주 경술일주  (0) 2018.04.14
도화살을 포함한 십이신살 특징 1  (0) 2018.04.14
음란한 사주 여명  (0) 2018.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