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더운 여름에 내리는 단비같은 비 계수! 더운것은 미토요 시원한것은 계수~ 황소개구리의 일주론 계미일주!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계수가 있어 여름을 시원하게 해주는 형상입니다. 더우면 물이 필요하죠~ 위아래가 서로 필요한 것을가지고 있으니 기회를 포착하고 따내는데 능력있습니다. 필요할 때 내리는 비와도 같이 설득력도 있고 언변도 막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미토에는 계수에게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하나도 없다는것!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나를 도와주는 다른 글자를 찾아 나서야 합니다~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덕을 쌓아야 합니다. 봉사활동을 하거나 매사 즐거운 생각을 하면서 마음수양을 하면 기회는 자연스레 찾아옵니다~



시원한 해결사 역할의 계수.. 해결사가 해결사다우려면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안좋은생각만 하고 갇혀있으면 해결사능력이 안나옵니다. 능력이 되어야 기회를 잡죠. 그만큼 공짜는 없고 횡재수도 없는 일주입니다. 적응력을 길러야 하고 욱하는 것을 내려놔야합니다.


다른사람을 깔보면 안되고 나만 돋보이려고 하는 이기적인 마음을 먹으면 안됩니다. 더운여름 필요한 것이 일간으로 딱 자리잡고 잇으니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을 가지고 태어난 것입니다. 임기응변이 좋고 역량이 좋은 사주입니다. 단! 겸손하고 마음을 곱게 써야 한답니다.


계수는 감정표현을 잘하는데 밑에 미토가 있어 물이 증발되고 있습니다. 계수같지 않게 감정표현이 서툴고 자신의 의견을 잘 드러내지 않아요. 미토는 식상에 해당하는 木의 고지라서 식상이 땅에 갇혀버리는 꼴이랍니다. 그래서 자기표현에 서툴죠.


알다가도 모를사람입니다. 속을 제대로 간파하지 못해서 뒤통수맞을 때도 있습니다. 계미일주는 계산적이고 남을 깔보는 성향이 있어요. 자기자신을 감추려고 한답니다. 남들과 깊은 대화를 잘 안해요~


계미일주는 갑목과 을목 같은 나무가 있어야 보람찬 인생을 산답니다. 병화 같은 화가 있어야 재물운도 있고요. 계미출생이 인묘진에 태어나면 타고난 능력은 갖춘 것인데 화가 있으면 식생재가 되서 더욱 능력이 부각됩니다. 내 일을 하고 보상도 두둑히 받으니 얼마나 보람질까요.


신유월에 출생하면 미토가 건조한데 그것을 말려주고 일간을 금생수로 도와주니 안정적인 포스가 나옵니다. 겨울 해자(亥子)에 태어나도 계수가 안정적입니다. 해자는 같은 수라서 친구가 있는 꼴이 되어 아주 든든합니다. 하지만~ 술이나 축을 만나면 사건사고가 생길 수 있어요.



사막의 오아시스 계미.. 지혜총명하고 인정도 많아 이성에게 인기를 끈답니다. 특히 계미일주 여자는 인기가 있는데 토가 많은 계미일주는 정을 너무 많이 줘서 오히려 상처받는답니다. 상처를 너무 받아서 오히려 나이많은 남자와 사귀기도 해요. 무토가 있으면 특히 그래요. 지장간에 토가 또 있어도 나이많은 남자와 인연이 생깁니다. 이 때 남편은 불도저 같이 단단한 성품을 가진 남자와 인연이 됩니다. 그래서 나이많은 남자와 사귈 때에도 마음에 상처를 많이 받는답니다. 계미일주 여자는 남자로 인해 고생할 팔자입니다.


남자 계미일주는 판단력이 아주 좋습니다. 포부도 있고요. 편관일주라 그래요. 나도 모르는 포스를 풍기고 다닌답니다. 하지만 너무 출세만을 바래서 다른사람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그러다가 왕따당할 수 있어요. 부인에게 함부로 해서도 안되구요, 너무 폼생폼사 인생을 살아서도 안됩니다. 허세끼가 지나치고 나이들어서 바람필수도 있답니다.